오늘은 강남, 선릉에서 제주 생고기 맛집으로 유명한 고깃집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선릉역에 위치하고 있는 김돈이 본점입니다.
김돈이는 체인점으로 서울에 굉장히 많은 곳에 지점을 두고 있습니다.
김돈이 본점은 선릉역 8번 출구에서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김돈이 본점은 주차가 가능합니다.
바로 옆 건물(서울 강남구 선릉로 94길 11 삼성 2 빌딩)에에 주차 가능하며 뒷 쪽으로 돌아서 들어가야 합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삼성 2 빌딩 1층 야외 주차장에 주차하였으나, 기계식 주차도 가능한 건물이었습니다.
차량을 가지고 김돈이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혹시 모르니 방문 전에 유선상으로 한번 더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점 외에도 강남에서는 언주점과 신논현점이 가까이에 있습니다.
따라서 접근하기 편하신 지점 또는 모임을 갖기 편한 지점으로 가셔도 좋습니다.
김돈이는 청정 제주 생고기 맛집으로 유명한 만큼 간판에서 임팩트가 있습니다.
누가 봐도 여기는 고깃집이며, 돼지고기 맛집이라는 느낌이 물씬 나는 간판입니다.
그리고 제가 김돈이에 방문한 날은 3월 3일 삼겹살 데이였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꽤 대기가 있었습니다.
저녁 6시에 도착했을 때, 앞에 약 12팀 정도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내부에 테이블이 꽤 많은 편이라, 금방 순환이 되어서 30분 정도 웨이팅 하였습니다.
혹시나 김돈이 본점에 방문하시는 분들은 위의 방문시간과 웨이팅 시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녁 6시 방문하였고, 약 30분 정도 웨이팅 하였습니다.
김돈이 본점의 내부에는 상당히 많은 테이블이 있습니다.
위 사진의 환기구의 개수만 보더라도 그 규모가 짐작이 가능하십니다.
그래서 웨이팅이 있어도 생각보다 금방 자리가 났습니다.
내부는 테이블이 많은 만큼 붐비고 시끄럽습니다.
혹시나 조용한 술자리나 식사자리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피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김돈이의 메뉴판입니다.
흑도새기와 백도새기를 별도로 주문할 수 있으며,
600g 기준으로 흑도새기가 약 9,000원가량 비쌉니다.
그리고 생두껍데기도 별도로 주문 가능합니다.
저는 이 날 3명이 방문하였으며, 흑도새기 600g을 먼저 주문하였습니다.
김돈이에서 먼저 주문한 흑도새기 600g입니다.
목살과 삼겹살이 함께 나오는 시스템입니다.
김돈이 목살과 삼겹살은 비계와 살코기의 비율이 굉장히 좋습니다.
그리고 합정에 돈사돈이라는 유명 고깃집의 근고기와 비슷한 비주얼일 줄 알았는데 다소 다릅니다.
합정 돈사돈에서는 목살에서 지방을 분리해서 나온다고 하면,
김돈이에서는 목살과 삼겹살이 두툼하게 지방을 그대로 썰어서 나오는 게 다릅니다.
김돈이 흑도새기 목살의 단면입니다.
단면이 굉장히 두툼하고 마치 소고기를 보는 듯한 마블링도 살짝 보입니다.
이건 그냥 굽기 전에 맛있는 고기다!라고 생각이 들 만큼 퀄리티가 좋았습니다.
김돈이의 기본 반찬은 간소합니다.
파절임과, 동치미, 쌈무, 김치가 나오며, 고기가 나옴과 동시에 젓갈을 연탄불에 바로 끓여 주십니다.
제주도 생고기는 이 젓갈에 찍어 먹는 게 제 맛입니다.
김돈이에서는 고기를 직접 하나하나 구워주시기 때문에 편하고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탄불의 화력이 좋아서 고기가 금방 익습니다.
위 사진의 젓갈을 연탄불에 한번 끓여서 내주신 젓갈입니다.
김돈이의 고기와 조화가 상당히 좋았습니다.
그리고 기본으로 내주는 서비스 된장찌개입니다.
기본으로 내주는 서비스 된장찌개지만, 안에 꽃게도 들어가 있어서 시원한 맛이 좋습니다.
고기가 다 익기 전에 소주 한잔 걸치기에 좋은 국물이었습니다.
김돈이의 고기는 회전율이 좋은 만큼 고기의 신선도와 질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살코기와 비계의 비율이 좋다는 것이 느껴지는 맛이었습니다.
목살은 굉장히 부드럽고, 삼겹살을 고소한 맛을 제대로 품고 있었던 김돈이의 흑도새기였습니다.
그리고 김돈이는 연탄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합정의 돈사돈도 그렇고 제주도 생고기 집은 유독 연탄불을 사용하는 곳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제주도 생고기가 연탄불이랑 조화가 좋은 듯합니다.
그리고 김돈이에서 식사로 주문한 시그니쳐 메뉴 김치찌개국밥입니다.
새마을식당의 7분 김치찌개와 비슷한 맛이며, 다소 다른 점은 안에 밥이 말아져서 나옵니다.
고기가 푹 익혀져서 굉장히 부드럽고, 너무 부드러워서 흡사 참치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 김치찌개입니다.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식사였으며, 김돈이 방문하시는 분들은 한번 꼭 시켜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그리고 물냉면도 한번 시켜봤습니다.
김돈이에서 물냉면은 육수가 따로 나오는 방식이며, 물냉면의 맛도 평타 이상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김돈이에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김치찌개국밥을 식사로 시켜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오늘은 강남 지역에서 제주 생고기 맛집으로 유명한 김돈이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저는 제주도 생고기가 다른 돼지고기와 다르게 비계의 쫀득한 식감을 가지고 있어서 종종 생각날 때가 많습니다.
앞으로 제주 생고기 생각날 때, 김돈이를 종종 방문할 것 같습니다.
강남 지역에서 돼지고기 맛집이나 제주도 생고기 맛집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김돈이를 추천해드립니다.
흑도새기 600g 57,000원 / 추가 400g 38,000원
백도새기 600g 48,000원 / 추가 400g 32,000원
김치찌개국밥 10,000원
영업시간 : 17:00 ~ 23:00
전화번호 : 02-558-5256
맛 ★★★★★ (비계와 살코기의 적절한 비율과 쫀득한 식감의 제주 생고기)
분위기 ★★★☆☆ (왁자지껄 맛집의 분위기가 물씬 나지만, 다소 시끄럽고 정신없음)
가격 ★★★★★ (600g을 4인분이라고 생각했을 때, 제주 흑돼지 치고 저렴한 가격)
접근성 ★★★★★ (선릉역, 선정릉역에서 도보 이동 가능하며, 주차도 가능함)
[인천/강화도] 감성 터지는 오션뷰 카페 토크라피 (0) | 2022.06.21 |
---|---|
[인천/청라] 맵기 조절 가능한 청라쭈꾸미 (4) | 2022.06.08 |
[위례/위례 스타필드] 코다리 조림 맛집 자성화 맛집 코다리네 (5) | 2021.03.01 |
[방이동/방이먹자골목] 두툼한 제주 냉동삼겹살 돈탐라 (18) | 2021.02.13 |
[잠실새내역/신천먹자골목] 가성비 오지는 백가신흥정육식당 (9) | 2021.0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