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성좋은골퍼

반응형

골프에서 드라이버는 파3를 제외하고 한 홀을 시작하는 첫 번째 샷이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합니다.

첫 번째 샷부터 OB나 해저드로 가게 된다면, 좋은 스코어를 만들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멘털이 흔들리기 때문에 드라이버 샷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드라이버의 종류와 고르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드라이버 헤드의 종류

드라이버 헤드는 위와 같이 다양한 형태가 있으며, 제품마다 다른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드라이버 헤드의 모양은 티박스에 섰을때, 본인에게 심적으로 가장 편안한 모양이 좋습니다.

심적으로 불안함을 주는 드라이버 헤드의 모양은 좋은 샷으로 이어지기 힘듭니다.

드라이버 페이스의 종류

드라이버는 페이스 형태에 따라 나뉩니다.

위 사진에서 위의 사진이 딥 페이스(Deep Face), 아래의 사진이 샬로우 페이스(Shallow Face)입니다.

딥 페이스는 무게중심이 상단부에 배분되어 있어서 발사각이 낮은 편입니다.

따라서, 중급자 이상에게 적합한 드라이버의 페이스 형태입니다.

초급자라면 샬로우 페이스를 추천해드립니다.

드라이버 로프트 각도

드라이버는 다양한 로트 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로프트 각도는 탄도와 비거리에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아주 중요합니다.

대개 남성은 9~10.5도를 사용하며, 여성은 11~12.5를 많이 사용합니다.

 

로프트 각도가 낮을수록 스윙스피드가 빨라야 공이 잘 뜨기 때문에,

초보자 분들은 로프트 각도가 큰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오늘은 드라이버 고르는데 고려할 요소 몇 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드라이버는 살고 봐야 된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드라이버의 정확성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하지만 좋은 스코어, 버디를 위해서 장타가 필요한 것이 사실입니다.

 

따라서, 본인에게 맞는 드라이버를 잘 선택하셔서 모두 올해 라베 찍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